꽃지해수욕장 10분
태안반도 최남단인 안면도의 중심부에 서해를 품에 안은 채 자리잡고 있는 꽃지해수욕장. 이름 자체가 아름답듯이 백사장이 고운모래로 되어있어 햇볕을 받으면 반짝반짝 빛나는 경관이 일품입니다. 바로 옆에는 젓개 포구가 있어 싱싱한 생선을 맛볼 수 있으며 통일신라시대 해상왕「장보고의 전설이 숨쉬고 있는 할미·할아비 바위가 수문장처럼 전설을 간직한 채 자리잡고 있습니다. 할아비 할미바위 위로 넘어가는 일몰이 워낙 아름다워 사시사철 찾는 명소가 되기도 합니다
 

백사장항 3분
펜션에서 제일 가까운 백사장항. 차로 약 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백사장항에서는 매년 9월부터 12월 초까지 자연산 대하가 있어 전국적으 로 유명하며, 또한 꽃게 로도 유명하다. 광어,우럭, 도다리, 해삼등 서해안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자연산 어종들이 풍부합니다. 이곳의 대하는 전국 대하 어획량의 50%이상을 차지합니다. 백사장항에는 어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대하,꽃게,조개등의 어패류,젓갈등 여행객들이 직접 물건을 보고 구매를 할 수 있는 많은 상가들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10분
안면도에서만 자라는 안면도송이 전해주는 상쾌한 기운을 느껴보세요!안면도에는 바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안면도에서만 자란다는 안면송과 여러 종류의 식물들로 꾸며진 안면도자연휴양림이 있어 바다내음 머금은 소나무향기에도 빠져볼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나무들 사이를 거닐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이용문의 : 041-674-5019
 

삼봉해수욕장
삼봉해수욕장은 높이 22m, 20m, 18m 의 무질서하게 잡목을 심어 놓은 듯한 세 봉우리의 산이라하여 삼봉이라 하였다합니다. 은빛 모래 언덕은 수많은 조약돌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주변에 백사장해수욕장, 안면해수욕장, 밧개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불과 1km 지점에 백사장 포구가 자리잡고 있어 각종 신선한 수산물이 풍부합니다.

 
안면암 10분
안면암은 주위 경관이 수려해 신축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많은 이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대한불교 조계종의 절입니다. 암자는 산이 아닌 해변가에 위치해 있는데, 암자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일품입니다. <우리명산 답산기>의 저자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이라 칭송한 천수만을 2층 법당에서 바라보노라면 참이구나 하고 맞장구를 치게될 정도로 그 주위 환경이 빼어납니다. 더구나 암자 밑 해변에서는 조개를 잡거나 낚시를 즐길수도 있어 더욱 특별한 암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관광상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갯벌에서는 조개잡이 (바지락, 생합, 가부락, 맛살)등의 갯벌 동물체험과 해당화, 갯완두 등의 갯벌 식물체험, 모래성쌓기,진흙놀이 등의 갯벌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팜카밀레 허브농원 15분
충청남도 태안은 해양성 기후를 갖춘 입지조건으로 허브 재배의 최적지일뿐 아니라 서울, 수도권에서 1시간 반에서 2시간 내의 거리에 있어 당일 코스 또는 1박~2박의 관광코스로도 좋으며 다양한 허브를 체험해 볼수 있는 곳입니다.
 
쥬라기공원 5분
미국에서 발견된 진품 아파토사우투스 골격, 아르헨티나의 클렌로커 박사가 세계 최초로 발견한 티타노샤우로스의 알, 그리고 영구 켄달마틴 박사가 발견한 진품 스피노사우루스 골격 등 국내에서는 한번도 선보인 적이 없는 진품 공룡화석을 볼수 있는 곳입니다. 공룡화석 뿐만 아니라 자연과학의 발전을 알아보는 체계적 시대별 화석, 여러 광물들과 원석 300여종, 보석과 쥬얼리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지구 역사를 배우고 이해를 돕는데 유익한 공원입니다. 문의 : 041-674-5660~1
 
서산버드랜드 10분
철새박물관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천수만의 새와 숲을 상징하는 조형물 형태로 서산 버드랜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천수만에 서식하는 큰기러기, 가창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등 200여종의 가까운 많은 종류의 철새에 대한 다양한 표본 및 전시자료와 영상자료 새소리 등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의 천수만의 생태자연환경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문의 : 041-664-7455
 
별주부마을 5분
별주부마을은 서해바다와 접한 태안의 중앙부인 남면의 하단에 위치에 있으며, 육지와 바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고, 서해의 리아스식형 지역여건으로 오래 전부터 평활한 간척지로 이루어진 논과 나지막한 구름지 밭을 이용한 농업을 주업으로 살아 왔으며 서해바다의 풍부한 어족자원을 바탕을 독살문화 등 갯벌 문화가 있는 전형적인 우리나라의 농어촌마을입니다.
 
태안빛축제 5분
충남지역최초로 화려한 조명으로 ‘바다내음 한아름 빛으로 피어나는 추억’ 이란 주제로 태안꽃축제 성공적 이미지와 관련하여 바다와 꽃으로만 관광객들에게 루즈한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피서철 맞이하여 낮에는 시원한 바다로, 저녁에는 화려한 빛축제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문의 : 041-675-7881 , 9200
 
백사장해수욕장 3분
: 안면 연육교에서 2km쯤 남서쪽으로 내려오면 백사장의 포구에 이르는데 이 포구의 남쪽옆의 흰 모래 밭이 백사장 해수욕장입니다. 이곳 백사장에는 9월부터 12월 초까지 자연산 대하가 전국적으로 유명한 포구입니다. 또한 꽃게로도 유명사십리 은빛모래 반짝이는 언덕에 꼬리를 길게 늘어 뜨리고 성난 사자 처럼 적을 향해 달려 들것만 같은 우람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삼봉은 높이 22m, 20m, 18m의 세 봉우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